풍수지리/작명/택일/궁합

풍수지리로 보는 침대방향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조회554회 작성일 21-11-06 19:25

본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효봉역학연구원 입니다.

오늘은 풍수지리에 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풍수는 바람과 물 형상을 인간의 길흉화복에 연결시켜 설명하는 사상으로 풍수지리는 이를 체계화한 학설입니다.

예로부터 우리 조상들은 하늘과 땅 그리고 모든 자연물의 존재에 생명력을 대입시켜 왔습니다. 우리나라도 여전히 이 풍수지리에 영향을 받아 이사를 하거나 풍수지리 인테리어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침대 방향을 정할 때 풍수지리를 고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풍수지리 인테리어 중 침대 방향에 대하여 알아보고 어떠한 과학적 근거가 있는지 살펴 보고져합니다. 침대 머리방향은 창문이 중요하며 풍수 지리적으로 고려할 때 방위도 고려해야 하고 중요한 것은 그곳에 사람이 직접느끼는 기운입니다.침대 머리 방향은 동남쪽이 좋다고 하는데 이는 대부분 동쪽이나 남쪽으로 창문을 냈던 과거의 건물 방식으로 인해 나온 내용입니다. 따라서 대 부분의 벽이 창문없이 막혀있는 현대의 아파트 구조에서는 굳이 창이 있는 방향을 두고 동쪽이나 남쪽이라고 침대 머리를 벽에 붙여 둘 필요는 없습니다.

창가에 머리를 두게 되면 신선한 공기와 자연의 기운을 받을 수 있음은 물론 과학적으로도 아침에 햇살은 세로토닌의 흡수와 활동을 도와 우울증을 예방하고 생체시계를 정상화해 낮 동안의 활동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단 창문으로 직접 들어오는 햇살과 냉기는 좋지 않으니 커튼이나 블라인드를 활용해 적절하게 외부와 경계를 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벽에 침대가 딱 붙지 않고 어느 정도 떨어져 있는 것이 좋습니다.

풍수지리가 단순히 미신이 아니고 오랫동안 우리조상들이 축적해온 지혜가 함축된 학문입니다.

귀문방은 반드시피해 야 합니다.

귀문방이란 흉신이 드나드는 방위라는 뜻이며 앞서 말씀드렸던 동쪽이나 남쪽으로 침대 머리 방향을 두는 것은 과거의 건축방식 때문에 나온 거라고 말씀드렸습니다.

방위 중에서 피 할 수 있다면 피하면 좋은 방위가 있습니다.

이 방위는 동북방과 서남방입니다. 흉신이 드나든다고 보는 이 방위는 과학적으로도 일교차가 크고 공기 순환이 잘 되지 않는 위치입니다. 따라서 이 방향으로

머리를 두고 자는 것이 좋지 않다고 봅니다. 동북방과 서남방은 모두 계절로 치면 환절기와 같은데 사람의 몸은 온도가 바뀌는 환절기에 감기에 걸리는 등

몸이 약해지기 쉽습니다.

귀문방은 침대 머리 위치로는 피하는 게 좋습니다.

잠을 잘 때는 외부적으로 불안함이 없고 아늑해야 하며 가구나 책상은 모서리가 침대를 보지 않도록 배치 해야 합니다.

모든 모서리는 기가 모여 발산되는 기의 화살과 같은 역할을 하므로 사람이 활동하는 낮에는 상관이 없지만 밤에 잘 때는 신체의 기가 약해지므로 모서리가 침대를 바라보게 두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자는 동안 약해진 신체에 기가 꽂히게 됩니다.벽기둥 모서리나 가구의 모서리가 침대를 바라보고 있으면 자는동안 악몽에 시달리거나 가위눌림 당할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침대 위치를 옮기는 게 제일 좋지만 어렵다면 모서리에 식물을 심는 화분을 두거나 크리스털 장식을 코너에 설치 하는게 좋습니다.

출입문에서 침대가 바라보이는 것을 피해야 하며

모서리와 마찬가지로 문은 온 집안의 기운이 드나드는 곳입니다.

풍수지리 에서는 문에서 침대가 바로 보이면 기운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문에 가까이 두는 신체 부위에 이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문이 있는 벽 쪽으로 침대 머리를 두는 것 또한 좋지 않습니다. 이 경우 침대의 위치를 옮기는게 제일 좋고 옮길 수 없는 상황이라면 침대아래 혹은 침대 서랍 안에 거울을 문 방향으로 놓아 들어오는 기를 반사해 주는 게 좋으며 거울을 놓기가 어렵다면 붉은색깔 물건을 두어도 좋습니다.

여기에 풍수이론이 어떤 근거나 조상의 지혜가 있을까 생각해 본다면 숙면과 연관시켜 어느 정도 근거를 찾을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리가 잠을 자는 동안에 앞에 무언가 있거나 거슬린다면 숙면을 취하기 어렵지 않을까요? 이러한 관점에서 해석한다면 모서리가 침대를 향하지 않도록 하라는 풍수지리학의 이론은 타당한 것이며 문에서 침대가 바라 보이는 것을 피하라는 것은 자기 발쪽으로 문이 있다면 자는동안 불안함을 느끼게 되고 이는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상황을 만든 것입니다.

피해야할곳으로는

천정을 가로지르는 대들보 아래에 침대가 있거나 기울어진 천정아래 침대위치는 옮겨야 합니다.

풍수지리학에 의하면 대들보가 가로지르는 부분은 신체를 약하게 만들고 기울어진 천정은 기를 흩어놓기 때문입니다.

잠자리는 인생의 1/3을 보낸다고 할 만큼 많은 시간 머물러 있는 장소입니다.

조상의 지혜가 들어있는 풍수지리 인테리어를 고려해서 침대방향을 배치한다면 좋은 행운이 들어옵니다.

오늘은 풍수지리편 침대 배치에 대하여 설명 드렸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말씀드리고 다음시간에는 더 좋은 내용으로 다시 만날 것을 약속드리며

끝까지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로그인

사이트 정보



효봉역학연구원
주소 : 부산광역시 서구 해돋이로23 풀리페아파트 106동 1003호 TE: : 051-264-4666 H.P : 010-2664-3435 E-M : saju7942@naver.com

Copyright © 효봉역학연구원. All rights reserved.